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여행/관광지

제주도에만 있는 별나고 재미있는 테마공원


제주도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살고 있다고 해서 억지로 칭찬하는것이 아니고 정말로 아름다운 곳이죠. 더군다나 이런 아름다움 때문에 관광지로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움만을 가지고서는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전세계적으로 제주도만큼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섬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색깔이 필요하고 저는 이런 색깔이 테마공원에 있지 않나 생각해보는데요.  

전세계 여러 관광객분들의 마음을 잡기위해 제주도에는 별나고 재미있는 테마공원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물론 골프장, 해수욕장등 여가시설도 많지만 사시사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주도에 관광을 오면 테마공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테마공원을 한대 묶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테마 공원]

1. 유리의 성  - 유리로 모든것을 만들어놓은 곳입니다. 유리공원, 유리반지, 유리연못, 유리집등 다양한 물건들을 유리로 만들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예쁘고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곳 입니다.



2. 테디베어 - 말 그대로 다양한 테디베어를 모아놓은 박물관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루이비통 테비베어부터 조던, 마돈다, 모나리자 등 유명 인사들을 테디베어로 만들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3. 오설록 - 드넓은 녹차밭을 배경으로한 녹차 공원 입니다. 직접 재배해서 딴 녹차를 바로 먹어볼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녹차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장관 입니다.
 

4. 올인 하우스 -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일본인 관광객이 유독 많으며 모두가 이병헌 송혜교가 되는 곳이기도 하죠.


5. 초콜릿 박물관 - 초콜릿의 역사와 만드는 과정등이 상세하게 기록되어져 있는 박물관 입니다. 초콜릿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흡족해 하실것입니다. 들어가기전에 커피를 한잔씩 나눠주는 센스가 있습니다.


6. 신영 영화 박물관 - 대한민국 영화의 역사가 담겨져 있는 곳입니다. 영화 제작, 기법, 배우등 영화에 대한 모든것이 있고 야외로 나가면 영화의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7. 여미지 식물원 - 각양 각색의 다양한 식물들을 만나 볼 수 있고 전세계 정원들을 소규모로 만들어놔서 관람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태리 정원, 일본 정원, 한국 정원등이 있습니다.  


8. 선녀와 나무꾼 - 어렸을적 추억이 가득한 곳입니다. 60년 ~ 80년대까지의 생활상과 문화들을 잘 꾸며 놓았으며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른분들께서 좋아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9. 별빛누리 - 천체탐구와 천문 학습의 장으로 활용될 최첨단 천문 우주 과학시설로써 저 멀리 우주와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고 학습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박물관 입니다. 날씨가 좋은날에 가면 예쁜 별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별들이 장관 입니다.


10. 조안 스튜디오 - 일명 배용준 테디베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조안 오가 직접 디자인하여 만든 인기스타의 캐릭터와 북극곰으로 유명하고 전시장은 자연주의를 모토로한 쳔연소재의 다양한 테디베어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유리의성 -
http://www.jejuglasscastle.com/
테디베어 뮤지엄 - http://www.teddybearmuseum.co.kr/
오설록 - http://www.osulloc.co.kr/
올인 하우스 -
http://www.allinhouse.co.kr/
초콜릿 박물관 - http://www.chocolatemuseum.org/
신영 영화 박물관 -
http://www.jejuscm.co.kr/   
여미지 식물원 - http://www.yeomiji.or.kr/
선녀와 나무꾼 -
http://www.namuggun.com/
별빛 누리 -
http://star.jejusi.go.kr/   
조안 스튜디오 - http://www.joannestudio.co.kr/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더욱더 많은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고요 이것으로 제주도 테마공원 1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소개 못한 테마공원들이 엄청 많은데요 조만간에 2탄으로 편집하여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추천을 하시면 더욱더 많은 분들이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