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이슈)

QOOK 광고도 특이하고 이벤트도 특이하네.


"집나가면 개고생이다." 이 특이한 카피 하나가 전국을 떠들썩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카피가 끝나고 나면 당연히 등장하는 QOOK 이라는 단어!

과연 뜻하는게 무엇일까요?

QOOK 이라고 하니 밥솥 회사 중 하나인 쿠X 에서 새롭게 내놓은 브랜드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더욱더 나를 혼란스럽게 한건!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 라는 카피입니다.
집 나가지 말고 집에서 밥이나 해먹으라는 소리인줄 알았는데.

그건 저 혼자만의 착각이었네요. 

드디어 베일을 벗은 QOOK은 다름아닌 IT 서비스 였던것인데 말입니다. 후후 ^^;;

QOOK 이란?

  - 집에서 이용하는 모든 IT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IPTV,인터넷,인터넷 전화'등 이 모든 IT 서비스를 구현 하는 회사이며 이와 유사한 회사들은 우리 주위에 너무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수 많은 IT 서비스 회사들이 즐비한 이때에 아주 혁신적이고, 원초적인 광고를 하나 들고 나와 전 국민의 이목을 쏠리게 한데에는 정말 탁월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요즘 같은 시대에는 정말 "집 나가면 개고생" 임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물가가 싸기라도 하냐? 먹는 음식이 믿을 수 있냐? 사회가 안전하냐?
집 나가면 그야 말로 돈만 들고 고생만 하다 다시 집으로 돌아오기 마련인데요.

어찌됐든 QOOK의 광고 효과는 대단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진짜 실생활에서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는 것을 현실적으로 보여준 광고 이므로 국민들의 동심을 자아 냈고 동감을 유발할 수 있었으며 국민들이 "저거 뭐야? 웃기네, 정말 신기하다야 저게 뭐지?" 하며 궁금증을 자아 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궁금하기도 해서 QOOK 홈페이를 방문해 보는데요.(호기심이 많은 편입니다.^^) 홈페이지는 깔끔하고 심플하며 한 눈에 모든 서비스를 볼 수 있도록 해 놓았고 유독 저의 눈에 띄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바로 이벤트 페이지였습니다. 광고도 특이하고 놀랍더니 이벤트도 그에 걸맞게 신선하고 재미가 있었는데요.

오늘의 진짜 목적은 위의 설명이 아니라 QOOK에서 하는 이벤트의 소개가 목적입니다.
소개를 하기 앞서 너무 많은 글을 쓴거 같습니다. 글 재주도 없는데 말이죠. ^^;;

QOOK에서 하는 이벤트 중 가장 끌렸던 것은 QOOK을 광고해 주라는 이벤트 였는데요.
자신이 QOOK 광고를 어떻게 하고 어떻게 할것인가를 계획하여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이벤트를 할 시에 필요한 광고비를 자기가 책정하여 반영할 수 있고요 이점 또한 특이하고 신기했습니다. 광고비는 "총 2500만원 이며 희망 금액은 최저 1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까지를 자기가 책정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이벤트에 참여하는지 아주 간단하게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OOK http://www.qook.co.kr/ -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이벤트 기간: 2009년 4월 8일 ~ 5월 7일
이벤트 발표: 2008년 5월 13일 홈페이지 발표


위의 그림이 홈페이지 사진 입니다. 집전화 하단에 보시면 진행중인 이벤트 셀이 있으며 그중 QOOK을 광고해주세요 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벤트 페이지로 넘어 가게 되는데요. 박스 얼굴을 한 분의 손에 들려 있는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클릭 하셨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는데요. 다른 분들이 올린 광고도 볼 수 있고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로 광고를 할 수 있는지 벤치 마킹도 할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자신이 만든 광고를 응모해야 하는데요. 광고를 다 만드셨다면 응모하기 버튼을 다시한번 클릭해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은 광고를 응모할 수 있는 창이 뜨구요. 이름, 연락처, 메일주소, 희망광고비, 파일 올리기 등을 하여 확인을 누르시면 자신이 만든 QOOK 광고가 이벤트 페이지가 등록이 되게 됩니다.
자신의 글을 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메일로 자신의 글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창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자신의 이메일을 적어서 직접 찾아 볼 수 도 있지요. ^^
마지막으로 이벤트를 참여하시기전에 꼭 이벤트 참여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QOOK은 기발하고 산뜻한 마케팅으로 국민의 마음에 소리 소문도 없이 인식 되었습니다.
앞으로 QOOK이 또 어떠한 기대를 가지고 올지 궁금하네요. ^^

자신이 QOOK을 광고 하여 이벤트에 당첨되면 광고비도 받고 뿌듯함도 느끼지 않을까요?
지금 신청을 하지 못하셨다면 바로 QOOK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벤트를 신청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