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주도에 튜브 탄 ‘돌하르방’이 있다? 없다?


벌써 2009년의 반이 지나며 어김없이 우리에게 찾아온 여름 피서철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도로 갈지 혹은 외국으로 갈지 아니면 다른곳으로 갈지등 피서 계획을 세우고 계실 것인데요. 저는 여름에는 항상 제주도에서만 보내서 그런지 이번에는 서울이나 다른 곳으로 피서를 다녀올까 생각중입니다. 피서 계획을 잘 세워봐야 하겠네요.

 

요즘 해수욕장 탐방을 하면서 전에 없었던 특이한 모양의 돌하르방이 있어 이렇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존 돌하르방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백과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b05d1067a

 

돌하르방이란? 육지에는 장승이 있듯 제주도에서는 돌하르방이 있습니다. 제주도 방언으로 돌할아버지라는 뜻이고 마을 입구에 세워져 수호신 역할을 해왔으며. 한라산 일대에 흔한 용암석으로 만들어진 돌하르방은 용암석 특유의 다공질의 재질을 잘 살려 입체감을 더하고 두 주먹을 불끈 쥐고 쏘아보듯한 야무진 눈망울로 마을에 침입하려는 잡귀나 잡인을 쫒아내었다고 합니다.

 

벙거지를 꾹 눌러쓴 불룩한 뺨에는 길쭉한 귀가 달려 있고 두 손으로는 위아래로 가슴을 부여잡고 있으며 험상궂은 얼굴에 미소마저 듬뿍 담고 있어 보는 사람들에게 익살스러운 인상을 주기도 하는 제주도의 상징물 입니다.

 

이처럼 돌하르방은 제주도의 상징물로서 제주도를 수호하고 지키는 든든한 후원자 입니다. 하지만 돌하르방의 모습도 근엄하고 위엄있는 모습과는 다르게 변화를 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제주도의 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제주도의 웃음을 만들어 나가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미디어 센터(다음) 인터넷 하는 돌하르방



다음 꼼: http://blog.daum.net/daumcomm/12380697?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daumcomm%2F12380697 

 

 

함덕 해수욕장 튜브 탄 돌하르방




피서철이 다가오니 돌하르방도 튜브를 타셨네요. 얼마나 해수욕을 즐기고 싶으셨으면 ^^ 함덕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튜브 탄 돌하르방 입니다. 이제는 돌하르방도 나름대로 개성을 찾아가며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계시네요. 이번 여름은 돌하르방과 해수욕 한번 해보시는거 어떨까요? 색다른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
오늘 하루도 즐겁고 재미있는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