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이슈)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과연 안전한가?



어제는 특이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제 핸드폰이 고장이 난 경우 인데요 하지만 고장난 경우가 '
떨어져서 부서지고 물에빠뜨려서 에라난 경우'가 아니고 지인이 선물로 보내준 벨소리를 다운받던 중 50%정도 진행이 되었는데 갑자기 핸드폰이 꺼지더니 그 이후로 다시는 켜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 내 핸드폰.....ㅠ.ㅠ)

제 핸드폰의 기종은 LF-1300 이며 한 3년정도 사용한거 같습니다. 원래 전자제품의 경우 한번 구입하고 나면 꽤 오래쓰는 편이고 그나마 제 물건을 소중히 하기 때문에 3년동안 고장도 딱 한번의 이력을 가지고 있는 핸드폰이고 이제는 저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물건 중 하나입니다.

                            (핸드폰이 외관 주위는 좀 벗겨졌지만 그런대로 상태 괜찮습니다.^^)

요즘은 핸드폰이 없으면 이상할 정도로 만인의 전자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나기라도 하면 얼마나 불편하고,답답하고,짜증이 나겠습니까? 그런데 제가 핸드폰이 고장이 났습니다. 그것도 어이없게 납득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고장이 나버렸기 때문에 황당하기만 하죠.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상황은 이렇습니다.

1. 지인이 벨소리를 선물로 줬다 -> 2. 내 핸드폰으로 문자가 날아왔고 -> 3. 나는 인터넷 접속하기 버튼을 눌러 접속을 했다. -> 4. 그리고 벨소리를 내 핸드폰에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던중 -> 5. 다운로드가 50%로 정도 진행이 되었을때 핸드폰이 꺼지더니 -> 6. 다시 켰을때는 작동이 안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다.

저는 하도 어이가 없어서 고객센터에 전화 문의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며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서비스센터로 문의를 드렸습니다. 저의 요점은 한가지 였는데요. 이런 어이없는 경우에서 고장이 나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랬더니 서비스센터 기사분께서 프로그램이 엉키면 그럴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니면 버그가 일어나거나 하면 그럴수 있다고 했습니다. (확답을 드리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어 수리를 받아보라고 했습니다.) 아니 그러면 벨소리 다운 하나 받았기로서니 프로그램이 엉키고 버그가 일어나면 과연 벨소리를 다운로드 받는것이 안전한가 하는 것입니다.

물론 제 핸드폰이 3년정도 된 소위 디지털 시대에는 고물이나 마찬가지의 핸드폰일 것입니다. 그런데 벨소리를 다운받기 전까지는 정말 잘만되던 핸드폰이었는데요 그러면 핸드폰은 3년이상 쓰지 말라는 것입니까? 그리고 제가 열심히 따져물었더니 그 기사분께서 예를 드시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특정곡, 특정노래
를 다운받으면 버그가 생긴다고 하더군요 이 말씀은 상담을 하기전에 녹취가 되었으니 분명 거짓이 아님을 밝힘니다. 그럼 이말 또한 인터넷 벨소리 다운로드의 문제를 여실히 들어내는 예가 아닌가요? 벨소리를 다운받으면서 특정곡, 특정노래가 그렇다면 고객이 그런 노래인줄 어떻게 알고 다운을 안받을 것이며 어떻게 이런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을까요?

 


저는 더이상 들을 답변이 없다는 생각에 상담을 마무리 하고 서비스센터를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과히 뒤끝이 꺼림직한 전화 문의였는데요. 여러분이 이런 상황이시라면 어떠실까요?? 일단 제 입장은 그렇습니다 제가 고객이기때문에 한쪽에만 치우쳐져서 포스팅할 수 도 있는데요. 핸드폰이 그렇게 고장났다고 하는 경우는 제가 살면서 처음들어본 말입니다. ( 글로써 풀어가려고 하니 좀 어렵네요 ^^;;; )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과연 안전한 걸까요?

ps. 제 포스팅에 문제가 있는 경우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을 하도록 하겠으며 이 게시글로 인하여 문제가 있을 경우 바로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
오늘 하루도 즐겁고 좋은 하루 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