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이한 상식

다양한 유입경로에서 오는 트래픽 효과!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3개월정도가 흐른것 같습니다.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제 블로그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처음 시작할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막막했던 시절이었습니다. 전혀 무지 했었다고 보면 되죠 그렇다고 3개월 정도해서 잘 아느냐? 그것 또한 아닙니다.

이제는 그냥 그냥 초보에서 조금 탈피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인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것이 유입경로 입니다. 처음 개설했을때는 유입경로가 하나도 없었죠. 그야말로 파리만 날리는 가게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활동과 메타 블로그 활동도 하고 좋은 지인분들과도 많은 관계를 이룰 수 있어서 지금은 유입경로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제가 유입경로를 살펴보고 효과가 있는거 같아서 그 점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유입경로에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구글, 메타블로그, 검색, 서치, 그외 등등의 많은 곳에 길이 열려 있습니다. 내 글이 많은곳에 알려지고 검색이 되고 인기 키워드에 반응을 한다면 보다 많은 곳에서 많은 손님들이 내 블로그로 유입될 것입니다.

이처럼 유입경로가 지정되어지지 않으며 보다 폭 넓게 활용할 수 있어서 요즘 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만 그 한가지가 바로 트랙백 입니다. 지식, 영화, 장소 등에 트랙백 리뷰와 답변등으로 유입경로를 넓힐 수도 있지요. 이런한 방법 가운데 요즘 특이한 곳에서 유입되는 경로가 있어서 미비하지만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바로 지인 블로거나 다른 블로거분께서 제 블로그를 소개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맛집을 주로 포스팅 하고 있는데 지인 블로거께서 글을 쓰실때 제주도 맛집제주 스토리를 찾아 가시면 됩니다. 하며 글을 발행해 주시면 그 글을 보고 지인 블로거의 또 다른 지인분들이나 혹은 새로 글을 발행 했으니 그 글을 읽는 사람들 모두 제 블로그에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죠.

이미지를 첨부하여 더욱더 자세히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의 현재 저의 유입경로 입니다. 처음 시작했을때 하나도 없었던 유입경로가 현재는 20가지나 되고 있습니다. 더욱더 열심히 블로깅 해서 많은분들이 제 글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로를 살펴보면 1위가 다음 뷰 이고 그 아래로 쭉 순위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제가 빨간색 점선으로 테두리를 친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제가 오늘 말하고 싶은 부분 입니다.

표시한 유입경로는 개인블로그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며 한분은 제 지인 블로거이시고 한분은 앞으로 지인으로 모시고 싶은 블로거 입니다. 이처럼 이분들의 블로그를 보고 제 블로그에 유입되는 손님의 수가 미비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http://itgura.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는 검색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정보가 많은 블로그 입니다.

http://iamboys.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는 블로그 TIP, 블로그 돈벌기 등등의 카테고리와 일상을 재미있게 적어놓은 블로그 입니다.

이 분들이 블로그에 제 블로그를 소개해 줌으로써 바이럴 마케팅 처럼 소문에 소문을 물고 저에게 트래픽이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다할 효과를 보지 못했지만 계속 시간이 흐르니 점점 효과가 나타나더군요. ^^

제 블로그를 이렇게 소개해 주신것에 대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분들의 블로그에 제 블로그가 어떻게 소개가 되었는지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itgura.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에는 제 블로그가 맛집을 잘 나눠서 정리해 두었다고 소개해 주셨네요.


http://iamboys.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에서는 제가 쓴글이 소개가 되어지고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처럼 지인 블로그에 소개가 되면 새로운 유입경로가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효과는 미비하지만 분명히 있는 효과 이구요. 다른 블로거 분들께서는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수 도 있습니다만 저는 요새들어 처음 알았네요 ^^

그래서 거물 블로거분들이 힘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만약에 거물 블로그에 제가 소개가 된다면 다음 뷰 베스트 못지 않은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을 거라고 보는데요. 그런 일은 없게지만요 ^^

우연치 않게 발견한 유입경로로 인해 오늘 하루 즐겁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레뷰 주간 베스트 리뷰에 등록되었네요 ^^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
레뷰: http://www.revu.co.kr/Re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