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이한 상식

우리가 알고 있는 숙취음료! 효과 있을까?


직장인 대학생등 사회에서 어느정도 성인이 되면 먹을 수 있는 음료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술 이지요.
대학교 신입환영회, 직장인 회식, 친구들과의 모임등에서 빠질 수 없는 음료 술!!
나를 X 망나니 혹은 X 친놈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우리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게 술이기도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술을 가장 많이 먹는 나라라는 오명도 있지만 저는 가끔씩 친구들과 좋은 사람들과 먹는
술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이 먹을 시에는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가 많았네요. ^^ 이러한 술을 먹기 위해서 우리는 숙취 해소 음료를 마십니다.
오늘 내가 살아 남을 수 있을까? 나는 술 잘 못마시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한 숙취 해소 음료.
그 효과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숙취 해소 음료중에는 여명808, 컨디션POWER, 모닝케어등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숙취해소 음료 입니다. (다른 숙취해소 음료들도 많습니다.)

 



위의 음료 중에는 어느음료가 좋다 나쁘다를 따질 수 없습니다. 저한테는 모두 좋았던 음료들 입니다. ^^;;

자 이제부터 숙취해소 음료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숙취해소 음료 술 마시기전에 먹는것이 좋을까? 마시고 나서 먹는 것이 좋을까?
- 당연히 음주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왜냐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밀크씨슬등 간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을 분해할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술을 먹고 난 다음 숙취해소 음료를 마셨는데 다 토하는 경우?
- 이부분에 대해서는 술을 너무 많이 먹어서 숙취해소 음료를 먹음에도 불구하고 구토, 구역, 메스꺼움등을 건디지 못하고 숙취해소 음료가 간까지 가기도 전에 위장에서 부터 다 토해 버리기 때문이다.
이런 상태에는 물, 음료수등을 먹어도 다 토하게 마련이다.( 모두들 한번쯤 격어 봤으리라 생각한다 저또한 예외가 아니기 때문 ㅠ.ㅠ)

숙취해소 음료 잘 고르는 요령?
- 숙취해소를 잘 고르려면 숙취음료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잘 파악 해야 한다.
모닝케어 같은 경우 (밀크씨슬,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분말, 과라나 추출분말, 자일리톨)등의 성분이 있고.
여명808 ( 오리나무, 마가목, 갈근, 감초, 대추) 등의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성분을 파악하여 자기가 담배와 술을 같이 마신다면 알코올과 니코틴을 해독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물론 모두 간에 좋은 성분들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담배와 같이 하지만 않는다면 숙취해소 음료로도 다음날 고생을 면할 수 있다.

*주의 단 과도한 음주는 약효를 없애고. 숙취해소 음료에도 아무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적당히 마시기를 권하는 바이다. ^^ ( 진짜 죽을뻔한 적인 한두번이 아님 )

사진출처(여명808, 컨디션): http://www.cardinallife.com/product/product.html
사진출처(모닝케어): http://www.morningcare.com/

위의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퍼온사진이며 삭제를 요할 시에는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