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제주시권

[제주도맛집] 떡볶이가 맛있는 서울떡볶이 탐방.


저번에 서귀포 떡볶이 탐방에 이어서 제주시 떡볶이집을 탐방해보았습니다. http://hoon2233.tistory.com/entry/제주도-맛집-새로나-분식-떡볶이를-먹으러가다

대한민국의 대표 간식 중에 하나인 떡볶이 많은 분들이 출출할때 혹은 집에 들어가기전에 간단하게 먹고싶고, 배부르게 먹고 싶을때 찾는 음식이지요. (저도 많이 먹습니다.ㅋ)

서귀포 새로나 분식도 맛있었지만 제주시에서는 뭐니 뭐니 해도 동문시장 떡볶이가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문시장에 위치한 서울 떡볶이집을 탐방해 보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 드립니다.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동문시장 그곳에 떡볶이 골목이라고 있습니다. 사랑분식 맞은편에 서울 떡볶이라고 위치하고 있구요. 동문시장 떡볶이 골목을 찾아가시면 쉽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나 시장에 당도 하니 활기가 넘쳤는데요. 가계도 많아 눈을 돌리느라 고생이였습니다. (먹을것도 엄청 많더군요. 과자, 과일, 신선한 야채등) 하지만 저의 목적은 떡볶이 였기 때문에 서울 떡볶이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잘 촬영해서 많은 분들에게 소개를 해주고 싶은 불꽃같은 마음을 가지고서 말이죠. ^^


서울 떡볶이 앞에 도착하니 손님분들이 많더군요. 맛집의 냄새가 풀풀 풍겼습니다. 저도 얼른 들어가 한자리 차지를 했지요. 여기는 특이하게 떡볶이 이름이 서울식이더군요. 그래서 시켰습니다. " 이모 여기 서울식 두개주세요 "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조금 시간이 걸렸는데요. 주인 아주머니 김밥 만드시는 솜씨가 예술이더군요. 손에서 빛이 날 정도로 빠르게 만드시고 계셨습니다. 그렇다고 내용물이 비실한것도 아니구요.

드디어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서울식을 시켰는데. 만두, 김밥도 같이 나오더군요. 참고로 서울식은(3000)원 이였습니다. 가격대비 놀라울 정도로 많이 주셨는데요. 역시 시장의 인심이 아직도 후하구나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떡볶이가 나오니 게눈 감추듯 열심히 먹었습니다. 아! 떡볶이 떡의 쫄깃함과 만두와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비벼먹으면서 느꼇던 맛 정말 환상이더군요. 둘이 먹기에 부족함이 없고 많다고 느낄 정도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국물까지 말끔하게 비웠고. 아쉬움지 남지 않을정도로 배부르게 먹었는데요. 이만하면 3000원을 지불해도 아깝지가 않겠죠? 주인 아주머니도 친철하셔서 더욱더 맛이 좋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서울 떡볶이를 나오면서 맞은편에 위치한 사랑분식이 보였는데. 거기도 맛이 좋다고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사랑분식으로 가보려구요. 오늘 먹은 서울 떡볶이 만족합니다.

강력 추천 해요 ^^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