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

설문이 이렇게 재미있을줄은 몰랐네!



요즘 다음에서 설문 지식이란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아직 오픈 초기이고 제가 몇번 이용을 해봤는데 재미가 쏠쏠 하더라구요. 다음 지식을 이용하는 많은 유저들이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설문에 동참해 주고 그로인해 이런 주제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직접 조사해서 결론을 낼 수 있으니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까지 설문에 대한 결론을 도출 하기 위해서는 다른 기관의 힘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혼자서 설문을 작성하고 많은 분들에게 결론을 도출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음 설문 지식을 이용하면 자기가 흥미가 가는 주제에 대해서 설문을 작성해 놓기만 하면 유저들이 설문에 응해주는 시스템으로 설문 결과에 대한 신뢰가 미흡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손쉽게 주제에 대해서 결론을 도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될 듯 하네요.

그럼 다음 설문 지식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지식 페이지에서 상단 카테고리를 살펴보시면 중간쯤에 설문지식 이란 탭이 있습니다. 탭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 랭킹형 ]


[ 대립형 ]

심플 하면서도 간단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고 자기가 원하는 주제에 대해서 다른 분들의 의견이 어떤가 조언을 구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주제에 맞게 랭킹형과 대립형으로 구분되어져 있어 비교와 결과 도출이 쉽습니다.

설문 지식 작성하기

다음 지식 페이지 -> 질문하기 클릭 -> 상단 메뉴에 설문등록 클릭 -> 설문 작성 -> 완료


위와 같이 설명에 따라 설문지식을 작성할 수 있으며 랭킹형과 대립형으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설문을 등록하실때 잘 구분하시어 등록하면 더욱더 자세한 결과가 도출이 되지 않을까요?

설문 지식이 궁금하시다구요? 그럼 클릭해 주세요.

설문지식 사용해보니 참으로 괜찮은 서비스였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다음 지식이네요 다음번에는 어떤 서비스를 들고 나올지 심히 기대가 됩니다. 이것이 좋을까? 저것이 좋을까? 정말 궁금하시다면 설문 한방으로 속시원히 해결하세요 ^^

추천을 하시면 더욱더 많은 분들이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