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

아이폰 초보가 말하는 아이폰이 불편한 이유 6가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이 출시가 되고 핸드폰을 바꿔야 되는 시기가 온 저로서는 아이폰에 혹해서 아이폰을 구입했는데요. 그런데 이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네요. SK,KTF,LG등의 이통사에만 적응을 해온 저인지라 문자쓰는거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너무 불편한 사항이 많더라구요. (모든 분들이 해당이 될듯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구입하기 전에 사소한 기능인데 없으면 불편한 것들을 몇가지 적어 보았습니다.

아이폰 계정 설정하기 - 아이폰은 어플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러한 어플을 다운받으시려면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아이폰 키보드 - 컴퓨터 키보드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안에 들어가니 문자 쓸때나 검색할때 처음에 굉장히 불편합니다. 아이폰은 정전압 방식이라서 힘을 안주고도 누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지만 반대로 잘 못하면 오타를 많이 유발하기도 하지요. 천지인 같은 어플이 나오면 좋겠습니다만 아직은 없는거 같습니다.



아이폰 기능별 잠금 - 아이폰은 다른 통신사 처럼 기능별 잠금이 없습니다 그냥 메인 화면 잠금만 됨으로 전화번호, 문자, 사진등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려고 하면 그에 따른 어플은 다운 받아야 하는데 어플 값이 비싸다고 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 아이폰 캘린더는 휴일, 음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다음 캘린더 혹은 다른 캘린더와 연동하셔야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그룹설정 - 아이폰으로 그룹을 설정하려고 하면 이 또한 되지 않게 때문에 그룹을 나눌 수 있는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폰 통화 목록 삭제 - 아이폰에서는 통화 목록을 삭제 할때 하나 하나씩 클릭하여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은 없고 무조건 전체 삭제만이 이루어 집니다.

이처럼 제가 아이폰을 사고 난 이후에 느꼈던 불편한 점들을 말씀 드렸습니다. 물론 좋은 기능도 많고 디자인도 예쁘고 장점도 많지만 대한민국 이통사에 적응되어온 저로서는 아직까지는 많이 불편합니다. 뭐 좀 해보려고 해도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하고 그 어플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되죠 그래서 제가 생각한게 카페 가입입니다. 다음에서 찾아보니 아이폰 뽀개기란 괜찮은 카페가 있었습니다 요즘 그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요. 앞으로 차차 익숙해 지면 이러한 부분들이 없어지겠죠.



추천을 하시면 더욱더 많은 분들이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